렌탈이용안내

제품의 유지와 AS기준

 

렌탈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예기치 않게 사고로 인해 일어나서는 안될 일들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코리아사운드에서는 제품의 유지 및 보수에 관한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후 고객님과의 불편한 상황이 되지 않도록 미리 고지해 드리고 있습니다. 미리 알고 있는 것과  이후에  일방적인 이야기를 듣는 것은 이해관계가 다른 입장에서 오해의 소지가 많기 때문에 렌탈을 주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주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1.수리의 기준


제품의 파손시 발생하는 AS보수비용은 기본적으로 고객 부담입니다. 가능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심해서 다뤄주시기 바랍니다.
※ 코리아사운의 AS의 기준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대여 제품은 중고라고 할 수 있으므로 과도하지 않은 스크레치 정도는 쌍방이 이해가 되는 선에서 문제삼지 않습니다. 또한 고장시, 비용이 렌탈료 이하의 수리비용이 나오는 소소한 고장은 별도의 AS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리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핵심 부품의 파손이나, 자연재해를 포함한 과 전력 사용등으로 인한 전력부의 파손 등,  누가 보더라도 심각한, 제품의 내, 외관에 영향을 받은 경우에는 AS비용이 청구됩니다.



2.AS비용의 청구


만약 AS가 발생되고 AS를 해야할 경우, AS비용의 청구의 오해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 해당 제품의 AS센타에서 직접 발행하는 AS수리비 내역서를 첨부합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수입 제품이며 대부분 AS센타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AS센타와 직접 연결을 시켜드립니다.  AS비용의 송금처리도 해당 AS센타와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3.제품상태 고지의무  


렌탈자는 배송업체(택배,화물,퀵배송)등을 통해 제품을 수령받으신 경우, 1시간 이내,  제품의 파손, 고장유무를 당사에 고지해 주어야 할 의무를 갖게됩니다.


고지의무를 하지 않는 경우 문제가 없다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으나, 이러한  '제품상태고지의무'를 무시한채  행사가 임박하는 시간에서야  제품에 문제가 있다고 통보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럴 경우 어떠한 경우라도 인정되지 않습니다


당사는 렌탈제품 출고시 '이상유무확인'을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습니다만,  배송중 파손이나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 가능성은 언제든지 있습니다.  이럴경우 면책을 받으셔야 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기위해 1시간 이내에 이상유무나 파손 사진을 보내주셔야 , 환불은 물론, 렌탈자의 면책이  인정됩니다. 이를 무시하고 사용 유무와 관련없이 1시간 이후에 고지를 해주시면 이하 불문하고 제품의 문제가 있어서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도 고객의 과실로 처리되어 렌탈료 및  AS보수 비용을 부담해야 하니, 꼭 유념해주시기바랍니다.

4. 제품상태고지의무이행 후 추가발송 

렌탈의 기본원칙은 고객님들께서 당사에 내방하시고 제품을 확인하신 후 제품을 가져가고 제품을 사용하신 후 동일하게 내방 하셔서 테스트를 완료하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퀵이나, 택배, 화물등의 요청은 고객님들의 사정에 의해  내방이  어려우실 경우, 어쩔 수 없이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이해해 주셔야 합니다. 배송서비스업체는 당사와는 렌탈사업자로써 관련이 전혀없는 배송서비스 업자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배송파손에 따르는 법적인 보상 규정만 있을 뿐 행사 지연이나 미사용에 대한 법적분쟁의 보상 및 효력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결과적으로 당사가 아무리 포장을 완벽하게 하더라도 배송사고는 언제든지 일어날수 있습니다.
만일  '제품상태고지'를 이행하신 고객님의 경우, 제품의 추가 발송은 가능하나  택배나 화물 배송의 경우 서울을 제외한 지방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행사시간이 이미지나가 버리기 때문에 추가 발송은 의미가 없게 됩니다. .

간혹 당사의 책임이니까 무슨 수를 써서라도 시간안에 보내 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렌탈 서비스의 특성상 절대 불가능하다는 점 유념해주시기바랍니다.



4.배송사고로 인한 제품파손(제품을 반납할 때 생긴파손)
제품을 받으셨고 제품의 문제가 있다면  반듯이 제품을 사용하신 후 포장을 하시기 전 사진을 카카오톡:코리아사운드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업체가 요구하는 포장방식과 제품이 정상적인 상태로 발송되었다면 이용자의 의무는 끝납니다. (배송 사고에 의한 파손에 한함)



5.AS 판별 종료시점
배당사가 제품을 반납 받고 1시간 이내에  정상 작동을 유무를 확인하게 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비밀번호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플러스친구연락처안내입금계좌안내영업시간안내오늘의 특가
스크롤우측배너

최근본상품

0/2
상단으로 이동
카트탭열기
닫기